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 가성비 요리, 저렴한 비용으로 세끼 먹는 방법

자취를 하는 분들이라면 매번 식비 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성비 요리나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세끼 먹는 방법을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저렴한 식재료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간단한 요리 몇가지만 하실 수 있다면 일주일에 만원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 실력도 배양할 겸 오늘 알려드린 음식들을 몇 가지 연습하시다보면 절약도 할 수 있고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자취생 가성비 요리와 식품

1. 돼지고기 뒷다리를 이용한 음식

돼지고기 뒷다리는 100g에 500~6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단지 기름이 적을 뿐이지 오히려 운동을 하거나 살코기를 좋아한다면 뒷다리도 상당히 좋은 대체재가 될 수 있습니다. 구이로 먹으면 조금 질길 수는 있으나 아예 맛이 없을 정도는 아닙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돼지고기 뒷다리로 두루치기나 혹은 양념된 고기로 해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양념을 하게 되면 조금 더 부드러워지고 기본 맛도 좋아지기 때문에 퀄리티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념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소스를 기호에 맞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후라이팬에 고기를 완전히 굽고 소소를 부어서 한번 따뜻하게 다시 볶아내면 훌륭한 불고기가 될 수 있습니다.

 

2. 양배추를 활용한 샐러드 요리

양배추는 양이 상당히 많고 포만감도 좋습니다. 특히 다른 음식을 먹을 때 함께 곁들어 먹으면 더욱 더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몸에도 좋기 때문에 영양을 고루 갖추지 못한 식단을 먹을 때 곁들여 준다면 최고의 반찬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드레싱도 간단하게 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계란을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

최근 시세로 계란 30개에 6~8000원 정도 합니다. 계란 1개당 2~300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란으로 후라이나 계란말이를 하면 계란 사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음식의 단가가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계란으로 장조림을 하면 적은 계란으로도 상당히 많은 끼니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마약 계란 레시피라고 있습니다. 재료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맛은 상당히 좋습니다.

 

4. 감자와 당근을 이용한 여러가지 요리

감자와 당근은 매번 마트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5~6개에 2천~3천원 정도 밖에 하지 않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감자나 당근으로는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자는 보관만 잘해두면 상당히 오래먹을 수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 걱정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세끼 구성하는 방법

저렴한 비용으로 세끼를 구성하려면 먼저 잔반을 줄여야 합니다. 혹은 유통기한이 지나서 버리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 장을 보러가게 되면 이것저것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식품은 유통기한이 짧아서 약속이 있거나 혹은 다른 일 때문에 먹지 못하면 버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잔반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식단 계획을 구성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조리한 음식에 대한 대략적인 유통기한과 보관방법만 알아도 어느 정도 음식을 많이 해두더라도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들이 모여서 비용을 절감해주고 조금 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중요한 것은 하나의 음식으로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서 감자와 호박을 샀다면 그 다음날에는 감자와 호박으로 요리를 하여 빨리 소진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호박같은 경우 금방 물러지기 때문에 구입한 뒤에 몇 일 이내에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식단을 구성할 때 같은 재료로 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 것도 생각을 하신다면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끼니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자취생 가성비 요리와 더불어 저렴한 비용으로 세끼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간단한 내용이기도 하지만 기억을 해두시고 행동으로 옮기시면 상당히 가성비 있게 식단을 꾸려나갈 수 있습니다.